<--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국내 아르바이트 분야 1등 앱 알바몬
본문 바로가기
어플

국내 아르바이트 분야 1등 앱 알바몬

by 아무 말 2020. 5. 1.

국내 아르바이트 분야 1등 앱

알바몬

고등학교 졸업하고 대학교에 입학할 때 다들 아르바이트 한 번식은 해봤을 겁니다.

저도 대학교 다닐 때 아르바이트했던 기억이 새록새록 나는데요. 여러분들도 아르바이트 많이 하셨나요??

오늘은 국내 아르바이트 분야 1등 앱 알바몬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알바몬은 아르바이트에 특화된 구인구직 포탈 서비스입니다. 2004년 4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하였으며, 아르바이트 이력서와 채용 정보, 교육정보, 취업 관련 뉴스 및 통계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르바이트란 단기 혹은 임시로 고용되어 일하는 것을 말하며, 간단히 파트타임(시간제 아르바이트)이라고도 합니다.

주로 학생, 주부가 수입을 얻기 위해 시간제로 일하거나 직업인이 부업으로 일하는 경우가 많으며 단기 계약직을 뜻하기도 합니다. 대한민국에서는 아르바이트가 노동, 노동자임을 인식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은데, 아르바이트도 엄연히 시급이나 일당을 경제적 보상으로 받는 비정규직 노동자를 뜻하며, 근로기준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랭킹닷컴 K-WEB 아르바이트 분야 1위

K-WEB 인증은 한국인이 즐겨 찾는 국가 대표 웹사이트 및 어플을 의미합니다.

랭킹닷컴에 등록된 10만 여개의 기간별 이용량을 측정하여 이용량 기준 분야별 1위 사이트 대상으로 인증이 발급되고, 알바몬은 아르바이트 사이트 점유율 72.5%를 기록하여 랭킹닷컴 아르바이트 분양 2019년  연간 순위 1위로 K-WEB 인증을 발급받았습니다.

 

 

 

수치로 증명하는 대한민국

대표  앱 사이트 알바몬

 

구글 플레이 비즈니스 부문 1위

 

앱 스토어 비즈니스 무료 부문 1위

 

네이버 모바일에서 알바 찾을 때, 가장 많이 검색하는 브랜드 1위 알바몬

 

시장 사업체 랭킹 1위

 

 

아르바이트 임금 보장제도

아르바이트로 고용된 경우 편의점 등의 영세 사업장에서 일한다면, 근무조건이 열악하거나 급료의 안정적인 지급이 보장되지 않는 등의 문제가 많습니다. 그러나 대한민국에서는 흔히 아르바이트라고 하는 단기, 임시 고용된 비정규직 노동자도 노동자의 인간적 삶을 위해 최저임금 이상을 받는 최저 임금제가 법으로 보장되어있습니다.

 

2020년 최저시급은 8590원이며, 비정규직 노동자들도 야간근로와 휴일근무, 초과근무 시에는 추가로 임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근로기준법에 근거하여 일주일에 15시간 이상 임금을 지급할 때에 사용자는 노동자에게 주휴수당을 주어야 합니다.

 

 

 

대한민국 산재보상 및 4대 보험

20명 이상의 사업장에서는 규정상 하루 7시간 1주일 40시간 이상은 일을 할 수 없으며, 초과 근로는 1일 1시간, 1주일 6시간으로 제한되고 위험한 일이나 유흥주점, 노래방, 호프집 등 유해한 업종에서의 종사는 불법입니다. 근무 도중 다쳤을 경우 산재보험법 또는 근로기준법에 따라 치료와 보상이 가능합니다.

 

사용자의 사회보험 또는 사회안전망인 4대 보험으로 아르바이트도 비정규직 노동자의 실직, 산재 등에 대비하도록 해야 합니다.

 

 

 

 

 

단시간(아르바이트) 근로계약서 작성?

아르바이트 1주간의 소정근로시간이 그 사업장의 통상 근로자 1주간의 소정근로시간보다 짧게 근로하는 근로자를 채용할 경우, 단시간 근로계약서를 작성하여야 합니다. 또한 아르바이트 기간제 및 단시간 근로자 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5조에 따라 근로자에게 단시간 근로 계약서 1부를 반드시 교부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사업자는 근로자가 일을 하기 전에 대가를 지급받기로 서로 약속을 하고 작성하는 근로 계약 문서로 임금, 근로시간, 휴일 등의 주요 근로 조건들이 명시되어 있어야 하며 작성하지 않을 경우 500만 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됩니다.

 

 

 

 

 

오늘은 아르바이트 앱 사이트 

알바몬을 알아봤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떻게 보셨나요?

 

위 내용 말고도 취업박람회, 취업캠프, 취업 특강, 입사서류 및 면접 컨설팅, 취업 커뮤니티 등의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느니 한번 들어가셔서 확인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