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하는 앱 호갱노노
본문 바로가기
어플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하는 앱 호갱노노

by 아무 말 2020. 4. 25.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하는 앱 [호갱노노]

요즘 들어 부쩍 부동산에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어느덧 30대를 향해 바라보고 있고 결혼 준비도 슬슬 해야 돼서 아파트 매매를 많이 알아보고 있습니다. 알아보던 중 아파트 실거래가를 쉽게 알 수 있는 앱을 찾았습니다. 유튜브나 네이버 동영상을 볼 때 광고 영상에 많이 노출되어 있어 한번쯤은 보신적 있을 겁니다. 바로 호갱노노란 어플입니다.

 

호갱노노는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매물, 가격 변동, 거래량, 인구이동, 대출, 학군, 주변시설, 교통, 리뷰 등을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하물며 부동산 전문가들이 추천하고 여러 책과 강의에서 소개하는 검증된 서비스 호갱노노를 이용해 보는 건 어떨까요??

 

 

실거래가는 매일매일 업데이트되고, 그래프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고 리뷰에서는 볼 수 없는 생생한 경험담이 담긴 리뷰 50만 건과, 일조량, 호재, 학원가, 학군, 편의시설, 교통, 출퇴근, 거래량, 신고가 정보뿐만 아니라 가격 변동과 인구이동 그리고 경매, 분양, 재건축까지 손쉽게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집 보러 잘 안 가요. 대신 호갱노노에서

코로나 19 확산으로 부동산 시장에서는 비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대신 부동산 앱이 뜨고 있는 추세입니다.

전문 기업인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 인덱스가 최근 부동산 앱 5개 (직방, 호갱노노, 다방, 네이버 부동산, KB부동산)를 추천 한 바 있습니다. 부동산 앱 중 가장 큰 성장세를 보인 앱은 오늘 소개할 호갱노노입니다.

 

호갱노노는 1분기 평균 MAU가 전년 대비 352% 증가했으며, 아파트에 대한 정보뿐만 아니라 실거래가, 일조량, 학교정보 등 이용자가 궁금할 만한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해당 아파트를 실시간으로 몇몇이 관심 있어하는지도 알 수 있고, 전국 단위의 실시간 인기 아파트나 지역도 알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청약에 관심 있는 이용자들이 활용하기에 좋습니다. 앞에서도 말한 분석 기능을 통해 신고가와 가격 변동, 인구, 공급, 출근, 거래량, 학원가, 개발호재 등 쉽게 알 수 있는 것이 다른 앱과 다소 차별화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인덱스 정보에 따르면 호갱노노는 지난해 7월 72만 MAU를 기록, MAU 57만 인 부동산 앱인 다방을 처음으로 넘어섰고, 8월부터는 꾸준히 상승세를 유지 중입니다. 지난해 TV 광고 이후로 다운로드 수가 급증했고, 약 2개월 동안의 광고 집행이 끝난 후에도 앱 사용자수가 줄지 않고 늘어나고 있다며 새로운 기능도 꾸준히 추가하며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노력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일조량 확인하는 방법


일조량이 주거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임에도 주택 거래 과정에서 이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해 생기는 문제에 주목하고, 매수자들도 특정 시간대에만 현장을 방문하다 보니 하루의 일조량 변화를 제대로 알지 못하고 구매를 결정하기 일쑤였습니다.

그래서 호갱노노에서는 아파트 단지의 시간대별, 계절별 일조량 변화를 보여주는 서비스도 있습니다.
밑에 지도 화면이 자동으로 움직이며 일조량 변화 시뮬레이션을 보여주는가 하면, 이용자가 직접 화면을 터치하거나 마우스를 이용해 지도를 확대/ 축소하면서 관심 아파트 단지와 주변의 일조량과 그림자 움직임 변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방법

밑에 사진 보기에서 아파트명을 입력하시면 왼쪽에 최근 3년 시세 그래프와 실거래 기준 1개월 평균가가 나옵니다.
매매/ 전세 중 선택하고, 몇 평인지를 선택해 주셔야 합니다. 아파트가 단일 평수면 상관없지만 보통은 여러 평수가 있으니까 원하시는 평수에 맞게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호갱노노에서 국토교통부 정보를 불러와 시세를 알려줍니다.
밑에 빨간색 네모칸에 보시면 실거래가가 나오고, 계약 연월일과 금액 및 해당 층까지 나옵니다.
밑에 동부 코오롱 아파트 32평 시세는 1층 8억 5천만 원, 5층이 8억 9900만 원에 거래가 이루어진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늘도 호갱노노란 앱을 알아보았습니다.

 

요즘 코로나 19가 거의 나아졌다고 하지만 아직 완전히 잡힌 게 아니기 때문에 안심할 수 없습니다.
물론 직접 다녀보는 게 더 안전하다는 말도 있듯이 한 번쯤은 집에서 호갱노노란 앱을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궁금한 점 있으시면 밑에 댓글 부탁드립니다.

댓글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