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부동산 플랫폼 직방
본문 바로가기
어플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부동산 플랫폼 직방

by 아무 말 2020. 4. 26.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부동산 플랫폼 직방

제 친구 중에 공인중개사 시험에 합격해서 사무실을 차리고 운영을 하는 친구가 있습니다. 모든 영업에는 성수기 따로 비수기 따로 있기 마련입니다. 그러나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인터넷에 검색을 하거나 어플로는 집 구하는 어플, 부동산 어플 등등 많이 보이고 있어 공인중개사들이 많이 어려운 시기라고 합니다.

 

오늘은 소개할 앱은 직방이라는 부동산 플랫폼이며, 우리나라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할 수 있는 앱을 소개하겠습니다.

http://www.zigbang.com

 

No.1 부동산 앱, 직방

여기를 눌러 링크를 확인하세요.

www.zigbang.com

2900만 명 이상이 선택한 부동산 앱이며, 오피스텔, 원룸, 투룸, 빌라, 아파트, 신축 분양, 상가까지 좋은 집 구하고 싶으시다면 직방이라는 앱을 이용해 보시는 게 어떨까요?

 

나에게 딱 맞는 집을 더욱 찾기 쉽게, 새롭게 추가된 신축 분양 서비스까지 직방은 대한민국 모든 사람들이 원하는 좋은 집을 구할 수 있도록 아파트 신축 분양, 빌라, 원룸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빅데이터랩과 가상현실 체험할 수 있는 VR 등 4차 산업혁명의 새로운 기술을 적용해서 더욱 쉽게 스마트한 기술로 좋은 집을 구하실 수 있습니다.

 

 

 

한 풀 꺾인 공인중개사, 부동산 플랫폼 인기

부동산 앱 직방에 따르면 지난해 매출액은 415억 1000만 원으로 나타났습니다. 2018년 대비 0.2% 늘었으며, 직방 매출액은 2015년 120억 9000만 원, 2016년 275억 5000만 원, 2017년 345억 6000만 원, 2018년 414억 5000만 원을 보이며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다만 지난해 영업 손실은 41억 6000만 원으로 나타났습니다.

 

직방 애플리케이션 누적 다운로드 건수는 2018년 2400만 건, 2019년 2800만 건으로 400만 건이 늘었으며, 이용자가 꾸준히 늘어 올 상반기 내 3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용자 증가와 동시에 회원 중개사무소도 늘었습니다.

 

지난해 말 기준 직방의 회원 중개사무소수는 전년 대비 60% 늘어난 4만 곳을 기록했으며, 아파트 단지 정보 서비스가 자리 잡았습니다. 2018년 말 기준 2만 5000곳이었던 회원 중개사무소 수가 지난해 1만 5000곳이나 더 늘어 4만 곳이나 됐습니다.

 

직방은 앞으로 이용자와 중개사로부터 받은 신뢰를 기반 삼아 비대면 분양 마케팅과 아파트 분야 신규 서비스를 확대할 방침입니다.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를 계기로 부동산 시장에서도 비대면 마케팅이 본격화되고 있는 가운데 직방은 신규 분양 및 입주 아파트에 대한 모바일 모델하우스를 통해 이용자가 오프라인 모델하우스에 가지 않고도 내 손 안에서 다양한 분양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유니콘 기업 문턱에서 좌절한 직방??

현재 직방 회사의 기업가치는 약 7000억 원 안팎으로 평가되며,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은 기업 중 하나로 점쳐지고 있습니다. 다만 유니콘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서 기업가치 1조 원 이상을 인정받아야 하지만 성장이 둔화한 탓에 의문을 제기되고 있습니다.

EX) 유니콘 기업: 기업가치 1조 원, 설립한 지 10년 이하의 스타트업을 뜻함

매출과 성장 둔화와 관련해 직방 관계자는 직방 중개사를 통해 받은 광고비가 주요 매출원인데 허위매물을 올린 중개사 퇴출 수가 전년대비 3배 이상 많아져 매출 감소분 원인이 있었습니다. 실제로 직방은 삼진아웃제를 도입해 3번 이상 경고를 받은 중개사무소를 퇴출시키고 있으며, 퇴출된 중개사무소는 12개월 1년 뒤에나 검토를 통해 재가입이 가능합니다.

 

현재 직방은 아파트 중개 건에 대해서 중개사무소에게 광고비를 받지 않습니다. 아파트 광고비를 무료로 하고 있는 이유는 네이버 부동산의 영향력 때문인 것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부동산 정보 서비스 시장 내에서 네이버 부동산이 차지하는 비중이 크다 보니 수수료를 받지 않는 등 유인책이 필요하다는 의로 해석되고, 플랫폼 개발 인력을 늘리는 등 서비스 개발에 대한 의지가 확고하다는 점 또한 향후 기업가치 평가에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VR홈투어 서비스 직방

모바일 모델하우스 서비스는 견본주택에 직접 가지 않고 모델하우스 타입별 주택 내부를 확인 가능합니다.

신규 분양 및 입주 단지에 대한 분양가, 분양일정, 타입별 VR 등 기초 정보부터 전문가 분석까지 담았습니다. 기존 여러 커뮤니티와 분양 홈페이지 등을 돌면서 정보를 구하던 것을 한 곳에서 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지방 측에서 직접 교통, 교육, 생활 인프라 등에 대한 입지 탐방을 가고, 모델하우스 탐방, 부동산 시장 동향, 입지 분석 등 전문가들의 인상 사이트를 영상으로 전달하는 콘텐츠를 제작했습니다. 모바일 모델하우스는 기존 오프라인 분양 마케팅 대비 이용자 유입률이 10배 이상 높게 나타나기도 했다고 말했습니다.

 

사진만으로 매물 모습을 보는 것이 사실상 불가능했으며, VR홈투어 서비스는 사실상 왜곡되는 부분 없이, 매물 내부를 들여다볼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입니다.

 

코로나 사태로 비대면 방식의 분양 마케팅이나 잡보기가 새롭게 떠오르고 있습니다.

 

집에서 편하고 쉽게 한 번쯤은 이용해 보시는 게 어떨까요?? 

 

 

 

오늘은 상가, 신축분양, 빌라, 원룸, 투룸,

아파트 서비스, VR홈투어 서비스 등 까지

알아봤습니다.

 

여려 분들은 어떻게 보셨나요??

유익하고 재밌게 시청해주셨으면 하트와 밑에 댓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