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네이버 밴드 PC버전 소개 및 다운로드
본문 바로가기
웹사이트

네이버 밴드 PC버전 소개 및 다운로드

by 아무 말 2020. 4. 29.

네이버 밴드 PC버전

소개 및 다운로드

금요일을 멋지게 마무리할 자전거 라이딩 멤버를 구합니다. 서울에서 좋다고 소문난 멋진 곳에서 라이딩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위 글은 네이버 밴드의 어플 및 웹사이트 모임의 공지사항 글입니다.

 

여러분들은 교과 과정과 직장일이 끝나면 뭐하시나요? 그리고 주말에  무엇을 하시나요??

혹시 집에서 무료하게 보내진 않으신가요??

직장일을 타 지역에서 하다 보니 저 같은 경우는 운동을 하거나 독서를 하지만 무료하긴 마찬가지입니다.

 

한 번쯤 주말을 이용해서 네이버 밴드에 가입해서 주말을 이용해 모임에 나가보시는 게 어떠신가요??

 캠프모바일(Camp Mobile)이 개발 및 운영하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 2012년 8월경에 출시되으며, 네이버가 운영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대학생들의 각종 조 모임용으로 기획됐지만 출시와 함께 소규모 그룹 형태로 인기를 누리다가 동창 찾기 등의 서비스 추가로 급속도로 확장되었습니다. 출시 2년 만인 2014년 35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였으며, 2년간 개설된 밴드의 총개수는 1200만 개이며 1인당 가입한 평균 밴드 수는 2.67개, 밴드당 평균 멤버 수는 9명이었습니다. 2015년 밴드는 이용자 맞춤형 콘텐츠 추천 피드 도입하여 이용자와의 편의성을 추구하기로 했습니다. 

 

2016년 이후 한국어와 영어 이 외 7개 국어 버전을 이용 가능합니다.

 

 

 

 

 

네이버 밴드의 주요 기능 

타임라인 형태로 메시지 게시가 가능하며 최신 글이 가장 위에 게시됩니다. 첨부된 파일 중 멀티미디어 파일이나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포맷의 파일은 직접 미리보기가 가능합니다.

 

다른 사람들과 일대 일 채팅 혹은 일대다 수의 형태 인스턴트 메시지가 가능하고 그룹콜도 가능합니다. 

  

밴드에 특정 멤버를 초대하고, 밴드 내에 가입된 멤버들의 주소록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초대는 라인과 카카오톡 등의 다른 메신저 친구나, 페이스북 친구 등을 연동하여 손쉽게 초대가 가능하며 문자메시지 형태로도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밴드의 기능들 중 캘린더라는 밴드 멤버들의 중요 일자와 생일, 기념일, 미팅 등을 공유할 수 있는 통합 그룹 달력 기능을 제공하고 모임 가입 후 장소 투표할 수 있는 투표 형태의 게시물을 게시할 수 있습니다.  

 

해당 밴드 멤버들의 공유 가능한 사진들을 게시할 수 있으며, 한 번에 100장까지 업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게시물이 업로드된 시간, 댓글, 좋아요 등과 사용자의 성향에 맞는 게시물 및 추천 밴드 정보를 제공 가능합니다.

 

 

2015년 이전 버전까지는 폐쇄형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형태로 운영되었기 때문에, 동호회나 동창 모임, 가족용 비공개 모임을 위해 주로 사용되었습니다. 2015년 4월 4.0 버전으로 업데이트 이후 밴드의 속성을 공개, 밴드명 공개, 비공개로 나누어 광고 및 상업성 밴드가 생겨나고 멤버 수가 많은 밴드의 매매가 이루어지는 등 부작용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밴드 PC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1. 네이버 검색란에 네이버 밴드라고 검색하면 사이트가 나옵니다.

사이트 밑에 빨간색 네모칸 데스크톱 버전 클릭!

 

2. 클릭해서 들어가 보시면 4개의 설치 칸이 보이는데

저는 컴퓨터 사양이 윈도라 첫 번째 네모칸을 클릭했습니다.

 

 

3. 용량이 크지가 않아 빠르게 설치가 됩니다.

다운로드 후 실행 버튼을 누릅니다.

 

4. 설치할 경로를 설정 후 다음으로 눌러서 넘어가 보도록 합니다.

 

5.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들고 싶으신 분들은 체크하시면 되고,

아니면은 체크를 해제를 하시고 다음으로 눌러주시면 됩니다.

 

6. 클릭 후 정상적으로 설치가 완료되면 종료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 외... 뉴스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때문에

셧다운 된 미국을 묶다.

네이버에 따르면, 2020년 3월 미국에서 코로나바이러스가 확산되면서 네이버 밴드 월간 실사용자가 2016년 대비 17배 증가한 250만 명을 넘었습니다. 신규 그룹 숫자는 140%, 신규 가입자 수는 81% 증가했습니다.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 그룹 또한 512%, 시청자 수는 886%가 늘었으며, 재택근무나 원격 수업 등이 보편화되면서 밴드가 원격 소통 도구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라이브 방송, 출석체크와 투표, 그룹 콜 등의 기능을 제공했기 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 

 

 

 

 

오늘은 모임 어플 및 웹사이트인

네이버 밴드를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떠셨나요?

재밌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궁금한 점 있으시면 밑에 댓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