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멜론 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이용권 등록 방법
본문 바로가기
웹사이트

멜론 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이용권 등록 방법

by 아무 말 2020. 5. 3.

멜론 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이용권 등록 방법

저는 멜론 음악 프로그램을 같은 필자와 같이 상당히 오랫동안 애용하고 있는 음악 플레이어 중 하나입니다.

인터페이스가 깔끔하고, 실시간 차트와 최신 인기곡, 계절별 차트 등 다양한 테마에 맞게 검색을 할 수 있도록 되어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멜론 플레이어를 어떻게 다운로드받아야하는지, 그리고 그 사용법은 무엇인지에 대해서 모른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서 오늘은 다운로드 방법과 이용권 구매방법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음악을 들을 때 자주 사용하는 멜론 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이용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www.melon.com

Melon

음악이 필요한 순간, 멜론

www.melon.com

 

 

 

멜론 플레이어 다운로드 방법

 

1. 홈페이지 들어가서 마우스 스크롤을 가장 아래까지 내려주시다 보면 오른쪽 하단에 빨간색 네모칸 Windows 플레이어 클릭해주면 됩니다.

 

 

 

 

 

2. 멜론 플레이어 설치라는 빨간색 네모칸 클릭해주시면 셋업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는데, 실행시켜주시면 됩니다.

 

 

3. 빨간색 네모칸 다음 -> 동의함 눌러주시면 큰 난관 없이 설치가 진행됩니다.

 

 

 

 

 

 

4. 구성요소 선택에서 시작 메뉴 및 바탕화면에 Melon 아이콘을 생성 여부를 선택할 수 있는데,

여기서도 다음 -> 설치 -> 마침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5. 마지막으로 멜론 아이콘을 누르신 후 이용권을 구매하고 이용하시면 됩니다.

 

 

 

 

 

 

 

멜론 이용권 구매 방법

 

1. 멜론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후 맨 위 상단 오른쪽 빨간색 네모칸 이용권 구매 누르시면 됩니다.

 

 

 

 

 

 

 

 

2. 누르신 후 이용권을 구매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지금 추천 이용권 할인 중이어서 2개월 간 한 달 7900원 이용하시면 좋겠습니다.!

 

그 외 전체 이용권과 제휴 이용권이 있는데 잘 보시고 선택하여 구입하시면 됩니다.

 

 

 

 

 

음악 저작권이란?

요즘 시대에 음악 저작권 때문에 말이 많은 시점입니다.

음악 저작권이란 일정기간 동안 음악 저작자가 자신이 창작한 음악을 독점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권리입니다.

 

작사나 작곡가와 같은 음악 저작권자와 함께 가수나 음반 제작자의 권리인 저작인접권도 있으며 저작인접권은 음악 자체를 창작한 것은 아니지만 음악을 실연하거나 녹음 수단을 이용해 예술성을 발휘하는 자에게 주어지는 권리입니다. 하나의 음반에는 음악 저작권자와 저작인접권자의 권리가 함께 있습니다.

 

그래서 사적 복제나 비영리 목적으로 공연한 경우, 판매용 음반을 대가를 받지 않고 재생할 때에는 음악 저작권 행사가 제한이 됩니다.

 

저작권은 전 세계가 공통으로 인정하는 권리이며 국제 저작권을 획득하면 세계 공통적으로 저작권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에 대한 기준은 각국마다 약간씩 다른데, 우리나라에서는 1986년 12월 법률 제3916호로 저작권법을 개정하여 저작자가 살아 있는 동안과 사망 후 50년간 저작권을 보호하며, 보호기간이 끝난 뒤에는 누구나 자유로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각 나라에서는 보통 음악 저작권협회와 같은 음악 저작권 처리 기구를 만들어 음악 저작권과 관련된 업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멜론 플레이어 다운로드 방법과

멜론 플레이어 이용권 구매방법, 음악 저작권을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떠셨나요?

궁금한 점 있으시면 밑에 댓글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