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취업전문 사이트 [워크넷] 모바일 구인구직 신청 및 직업심리 검사
본문 바로가기
어플

취업전문 사이트 [워크넷] 모바일 구인구직 신청 및 직업심리 검사

by 아무 말 2020. 4. 23.

취업전문 사이트 워크넷 

워크넷은 1998년 서비스를 개시하였으며, 고용노동부와 한국 고용정보원이 운영하는 믿고 신뢰할 수 있는 구인구직 정보와 직업 진로정보를 제공하는 대한민국 취업정보 사이트입니다.

 

2011년 7월부터 민간 취업포털사이트와 지자체 일자리 정보를 워크넷 한 곳에서 쉽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도록 통합 일자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정부 3.0 공공데이터 개방과 관련하여 OPEN API 제공과 지역 워크넷, 정부지원 일자리, 시간선택제, 강소기업 등 다양한 서비스를 마련하였으며, 2013년 3월 지역 워크넷 서비스를 개시, 2014년 3월 시간선택제 일자리 서비와 고용형태 공시제 서비스를 개시하였으며, 이듬해 8월 차세대 일모아(정부지원 일자리) 서비스를 개시하였습니다.

 

이어서 2015년 7월엔 나라일터 일자리 연계 서비스를 개시, 2016년 10월 고용노동서비스 One-ID 서비스 개시, 2017년 7월 소셜 로그인으로 다음카카오와 네이버 서비스를 개시하였고, 2018년 12월 워크넷 일자리 포털, the work라는 서비스 개시, 2019년 2월에는 챗봇(고용이)이란 서비스를 개시하였습니다.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하고 PC 외에도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을 이용하여 언제 어디서나 워크넷 사용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워크넷 모바일 이용안내

 

이력서 작성부터 관리까지

워크넷에서 구직활동을 하기 위해서는 이력서 등록 후, 구직신청을 하셔야 됩니다.

 

(이력서 관리) 우측 상단 사이드 메뉴를 통해 마이페이지 및 이력서를 클릭하여 이력서 관리 화면으로 이동!

 

(이력서 등록) 이력서 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력서 타입) 이력서의 타입을 선택하여 이력서 작성을 시작합니다.

 

(이력서 내용 입력 및 저장) 이력서 항목별 내용을 꼼꼼히 입력한 뒤, 작성 완료를 클릭하여 이력서 등록을 완료합니다.

 

(이력서 작성 완료) 작성 완료된 이력서는 작성된 내용 확인인 및 이력서 항목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등록한 이력서 관리) 등록한 이력서를 확인, 수정, 삭제, 복사할 수 있고, 기업 인사담당자에게 공개할 기본 이력서를 설정합니다.

 

입사지원방법

워크넷 입사지원을 하기 위해서는 구인 인증이 완료되어 있어야 합니다.

 

(구직 상태 확인) 마이페이지에서 나의 구직 상태를 확인합니다.

 

(채용정보 검색) 지역별, 직종별, 상세검색 등을 통해 원하는 채용정보를 검색하고 해당 채용정보를 선택합니다.

 

(채용정보 확인) 채용정보의 모집요강, 우대사항, 복리후생, 기업정보를 꼼꼼히 확인한 후, 워크넷 입사지원 버튼을 클릭하여 이력서 선택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워크넷 입사지원) 이력서 선택 화면에서 해당 기업에 지원할 이력서, 자기소개서, 첨부파일을 선택합니다.

 

(워크넷 입사지원) 선택한 이력서 정보를 꼼꼼히 확인 후, 이력서 하단의 입사지원 버튼을 클릭하여 최종 입사지원을 완료합니다.

 

(워크넷 입사지원 내역 확인) 우측 상단 사이드 메뉴를 통해 마이페이지 및 입사지원을 클릭하여 입사지원이 정상적으로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채용정보 검색 방법

 

(지역별) 찾고자 하는 지역을 선택하고 적용 버튼을 클릭하여 검색 결과를 확인합니다.

 

(직종별) 찾고자 하는 직종을 선택하고 버튼을 클릭하여 검색결과를 확인합니다.

 

(상세검색) 찾고자 하는 채용의 상세조건을 선택하고 검색 버튼을 클릭하여 검색 결과를 확인합니다.

 

(결과 내 재검색) 검색 결과에서 결과 내 재검색 버튼을 클릭하면 결과 내에서 상세조건을 선택하여 재검색할 수 있습니다.

 

(공채) 공채 메인화면에서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공채 검색) 찾고자 하는 공채 조건을 선택 후 검색 버튼을 클릭하여 검색 결과를 확인합니다.

 

내 주변 채용정보 확인하기

(위치서비스 설정) 안드로이드 기기의 경우 위치서비스를 활성화한 후, 환경설정에서 위치 정보 접근을 허용합니다.

 

(내 주변 채용정보) GPS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한 뒤, GPS를 통해 현재 위치를 검색한 후 해당 지역의 채용정보를 제공합니다.

 

(지도보기) 지도보기 버튼 또는 채용 목록을 클릭 시 지도 형태의 채용정보를 제공합니다.

 

고용정책 확인하기

 

고용노동부의 고용정책을 확인하고, 자신에게 맞는 조건과 특성으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검색 옵션 변경 버튼을 선택한 후 자신에게 맞는 조건을 설정합니다.

 

후에 고용정책에 따라 세부 정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환경설정 방법

우측 상단 사이드 메뉴를 통해 환경설정 버튼을 선택합니다.

 

로그인 정보, SNS 연동, 알림(PUSH, SMS, 메일) 1페이지당 채용정보 수와 위치 서비스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개인회원의 로그인 ID를 확인할 수 있으며, 회원정보 수정이 가능합니다.

 

(PUSH 알림 설정) 실시간 정보를 PUSH 알림으로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습니다.

 

(SMS/ 메일링 수신) 구직정보를 SMS로, 새 소식을 메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워크넷 모바일 앱으로 이력서 작성 및 관리, 입사지원방법, 채용정보 검색 방법, 내 주변 채용방법, 고용정책, 모바일 환경설정까지 알아봤습니다. 그 외에.. 직업심리검사 및 진로상담 그리고 직업정보 찾기 등 다양한 키워드가 있으니 한 번쯤은 들어가서 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어플 설치할때

 

(안드 로이드 폰) 구글 Play 스토어에서 워크넷 검색 후 다운로드 설치 진행하면 됩니다.

 

(아이폰) 애플 앱스토어에서 워크넷 검색 후 다운로드 설치 진행하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밑에 댓글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