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배달의 민족 사장님광장 소개 및 꿀팁!
본문 바로가기
웹사이트

배달의 민족 사장님광장 소개 및 꿀팁!

by 아무 말 2020. 5. 7.

배달의 민족 사장님 광장 

소개 및 꿀팁!

과거와 달리 배달을 통해서 음식을 시켜먹는 문화가 더욱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렇게 된 원인에는 스마트폰의 보급화와 더불어 배달앱의 발전이 한몫을 단단하게 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 대표가 바로 배민(배달의 민족)인데 이런 배달의 민족 사장님 사이트는 배달의 민족 사장님 광장으로 따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배달의 민족 사장님 광장에 대한 소개 및 꿀팁을 알아보겠습니다.

 

 

사장님들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배달의 민족 사장님 광장 사이트에서는 아카데미, 꿀팁, 장부 등의 콘텐츠가 존재합니다. 당연히 매출 관리를 위해서 사장님이라면 당연히 가입을 하시고 들어가셔서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시면 가게 운영하시는데 도움이 조금 더 되겠죠??

 

거기에 유튜브 채널도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동영상으로도 여러가지 운영 팁을 알 수 있어서 효과적이며, 커뮤니티 쪽이 더발전이 된다면 가게 운영에 대한 더욱 상세한 자료를 받지 않을까 기대가 되는 부분이 많을 겁니다.

 

요즘같이 불경기에 이어가는 가운데 새로 가게를 차리시는 분들이 점점 늘어 가고 계십니다.

정확한 마케팅이나 운영정보를 제공하는 배달의 민족 사장님 광장에서 만나보시는건 어떨까요??

 

 

 

 

배달의 민족 사장님광장 꿀팁!

가게 운영을 할 때 가장 중요한 부분이 노하우입니다.

제가 어렸을 때 저의 부모님은 음식점을 오픈하셨습니다. 운영 노하우 없이 처음이라 많이 헤매셨고 누가 알려주는 이 없이 이리 부딪히고 저리 부딪혔다고 했습니다. 지금은 배민이라는 배달의 민족이 있고 거기에 알맞게 배달의 민족 사장님 광장 사이트가 있습니다.

 

사장님 꿀팁에서 몇 가지 정도만 추려 설명하겠습니다.

 

 

1. 원산지를 올바르게 표기해야 하는 이유

 

요즘 마트나 시장 음식점에 가면 손쉽게 눈에 보이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원산지 표기입니다.

배달음식 시장의 규모가 날로 커져가면서 배달앱에서 원산지 표기의 중요성이 더욱 대두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혹시 그거 알고 계셨나요?

 

원산지 표기를 위반하는 사례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만약 지금 우리 가게가 라는 걱정이 드셨다면 다음의 네 가지를 차근차근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첫째. 메뉴별로 표시합니다. 

둘째. 모든 음식에 사용하는 식자재의 원산지가 같다면 일괄 표시할 수 있습니다.

셋째. 원산지가 다른 식자재를 사용했을 경우 섞음 비율이 높은 순서대로 표시합니다.

넷째. 표시 대상 품목이 혼합되어 있을 경우 각각의 원산지를 표시합니다.

원산지는 반드시 사장님께서 직접 수정하셔야 합니다!

이 외에도 전단지, 스티커, 영수증 등에 원산지를 표기해 배달음식과 함께 동봉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 주문 취소가 고객과 사장님께 미치는 영향

 

모든 고객이 싫어하는 일이 있습니다.

바로 주문 취소입니다.

 

그런데 배달앱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유독 주문 취소를 싫어하는 것 같습니다.

 

왜 그런 걸까요?

 

매장을 방문한 고객은 가게의 상황을 납득하기가 쉽습니다.

고객은 매장에서 눈과 귀로 상황을 보고 들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배달앱은 그렇지 않습니다.

 

게다가 메뉴를 고르는 5분 리뷰까지 꼼꼼히 보는 데 또 5분 10분 혹은 그 이상의 시간을 들여 주문을 완료했지만 주문 취소된다면 어떤 기분이 들까요??

 

아... 이렇게 공들여 골랐는데... 다시 주문해야 한다고?라고 생각합니다.

 

이미 허기진 고객은 더욱 안내 메시지만으로 주문 취소의 사유를 납득하기 조차 어렵습니다.

이렇게 주문 취소는 매장에서보다 배달앱에서 더 크게 부정적인 감정을 느끼게 합니다.

 

심지어 주문 취소를 경험한 고객은 다음번 주문도 망설이게 됩니다.

 

만약 사장님의 가게가 주문을 받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영업 임시중지를 설정해주시고,

배달 불가 지역에서 주문이 들어올 경우에 대비해 배달 권역도 새로 점검합니다.

 

 

3. 사장님 가게에 고객이 직접 찾아오도록 하는 방법

(배민 오더)

 

올해도 온. 오프라인 사장의 연계는 강화될 것이라고 합니다.

 

이미 약 70% 이상의 사람들이 전화보다는 배달앱을 통해 음식을 주문하는 것에 익숙해합니다.

그러나 한편으론, 오프라인 매장에 음식을 주문하고 결제하는 것 그 역시 더 편리해지길 고객들은 바라고 있습니다.

 

배달비가 조금 부담스러워 가게가 집 근처이니 직접 가서 가져오면 안 될까?

지금 주문해두면 가는 길에 음식을 찾아가기 좋은데... 배달앱 쿠폰도 사용하고 싶고...

가게에 가서 기다리지 않고 바로 식사할 수 있도록 미리 매장에다가 주문해둘 수 없을까?

 

고객들의 목소리를 반영해 새로운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합니다.

 

바로 배민 오더입니다.

 

배민 오더를 통해 고객에게는 위치 기반으로 주변의 가게를 보여주고,

사장님은 배달 대행료 부담 없이 주문을 받을 수 있습니다.

 

19년도 9월부터 12월까지 세 달간 배민 오더의 주문 수는 무려 5배가 상승했습니다. 신규 이용자들은 한 달에 10만 명씩 늘고 있으며, 3만 명의 사장님들께서도 주문을 든든하게 뒷받침하고 계시고 4명 중 한 명의 사장님께서 배민 오더를 통해 새로운 고객과 만나고 있습니다.

 

 

이렇게 원산지 표기, 주문 취소, 배민 오더까지 알아봤습니다.

이 외에 더 많은 내용이 있으니 한번 들어가서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밑에 링크 걸어놨습니다.)

http://ceo.baemin.com

 

배민사장님광장

배달의민족 사장님 공식사이트. 배달의민족 광고 가입부터 가게 관리, 외식업 정보들을 제공합니다.

ceo.baemin.com:44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