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스푼 라디오 환전하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어플

스푼 라디오 환전하는 방법

by 아무 말 2020. 4. 4.

스푼 라디오 소개 및 환전하는 방법

스푼 라디오 소개

 

1인방송 하고 싶은데 얼굴 나오는게 부담스럽다면 

스푼 라디오로 시작해보세요.

 

목소리로만 진행하는 1인방송 스푼 라디오가 2017년 23억, 2018년 230억원을 달성했으며, 작년 2019년엔 전년도 대비 100% 성장한 460억 원을 달성 했습니다.

 

스푼 라디오 방송은 스마트폰 어플로만 가능하고 청취는 어플과 인터넷 웹사이트 모두에서 가능합니다.

최대 방송시간은 2시간이며 동종 업계 어플인 페이스북 오디오 라이브나 팟캐스트 보다 소통이 빠릅니다.

 

과거에는 자신의 지식을 전달하려면 비용적인 부분도 많이 들고 방송에 나오라고 하면 부담스럽기도 했는데, 현재 스푼 라디오는 지식전달이 일반인들 사이에서 평범한 일이 되었다며 유튜브와 아프리카TV와 달리 오디오 콘텐츠의 얼굴이 안보이니 더 쉽게 진행할 수 있고 소비자 입장에서도 절대 시간을 뺏기지 않고 필요한 정보를 찾아들을 수 있어 수요와 공급이 맞아 떨어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한편 스푼 라디오는 월트디즈니, 야후, 디스커버리에서 다양한 콘텐츠 사업개발 경험을 쌓은 Fernando Pizarro(페르난도 피사로)를 부사장으로 영입하고, 북미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낼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스푼 라디오 수익 구조

 

스푼 라디오는 시청자들이 쏘는 스푼이라는 가상화폐가 현금 수익으로 발생 합니다.

 

1스푼=110원이며,

한번에 1~3000스푼까지 DJ들에게 쏘실수 있습니다.

 

환전 신청 조건

방송에서 받은 스푼이 500 스푼 이상이 돼야 환전가능합니다.

 

 

 

스푼 라디오 환전 방법

 

1. 안드로이드(어플): 스푼 APP 신청

 

로그인 -> 프로필 -> 오른쪽 상단 빨간색 동그라미 메뉴바 터치 -> 스푼 스토어 터치 -> 받은 스푼 -> 환전하기

 

 

2. 아이폰: 스푼 모바일 웹사이트 신청

 

로그인 -> 왼쪽 메뉴 고객문의 -> 오른쪽 상단 빨간색 동그라미 메뉴바 클릭 -> 문의 등록

 

 

3. 환전 입금 일정

 

환전 마감일: 매주 일요일

입금일: 매주 목요일(21:00시 이전)

 

*환전은 개인 소득으로 분류되며 이에 따른 세금 신고가 진행됩니다.

 

 

1인 미디어 플랫폼 스푼 라디오 소개 및 환전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얼굴 공개나 영상 콘텐츠 제작에 부담감을 느꼈다면 먼저 스푼 라디오를 경험하고 어느정도 내공이 생겨 후에 다른 플랫폼에 도전하는거에 저는 좋다고 생각합니다.

제작과정도 간단하고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영상제작에 큰 무리없이 할 수 있어서 장점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