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구인구직 웹사이트 잡플래닛
본문 바로가기
웹사이트

구인구직 웹사이트 잡플래닛

by 아무 말 2020. 4. 22.

구인구직 웹사이트 잡플래닛

 

잡플래닛은 대한민국의 브레인커머스에서 개발한 기업 리뷰와 연봉, 면접 및 기업 정보를 공유하는 직장인과 취업준비생을 위한 소셜 미디어 인터넷 사이트입니다.

 

해당 기업에 제직 중이거나, 퇴직한 전 현직 직원이 작성한 기업 리뷰와 연봉정보, 면접정보를 제공하는 소셜 미디어 웹사이트입니다. 기업의 관점에서 구직자들에게 제공하는 기존의 기업정보와 달리 재직 경험이 있는 직원의 입장에서 느낀 솔직한 기업문화와 근무환경을 알 수 있습니다. 솔직한 기업정보가 공유될 수 있도록 익명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사용자는 회사를 승진 기회 및 가능성과 복지 및 급여, 업무 삶의 균형, 사내 문화, 경영진 등 다섯 가지 영역에서 기업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기업에 대한 장점과 단점, 경영진에게 바라는 점을 기업 리뷰로 작성할 수 있고. 면접후기에는 면접 분위기와 난이도, 면접 질문, 면접 답변 등을 남길 수 있습니다.

 

익명이기 때문에 발생할 수 있는 리뷰의 신뢰성을 지키기 위해 작성된 모든 리뷰는 자체 알고리듬을 거쳐 승인절차를 거치고, 작성한 리뷰가 승인되면 승인된 날부터 1년 동안 다른 기업의 리뷰를 무료로 열람할 수 있고, 그외 리뷰를 작성하지 않고 이용권을 구입하면 기업의 리뷰를 볼 수 있습니다.

 

 

잡플래닛은 개인회원 외 기업회원 가입이 가능하고, 기업회원으로 등록한 기업은 잡플래닛 기업 서비스 일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리뷰 및 면접 글과 같은 콘텐츠 삭제가 불가능하다고 하지만 각 글 하단에 신고하기 기능을 통하여 신고 접수가 가능하며, 잡플래닛 내부 심사를 진행하여 피드백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센터 번호가 없다는 글은 사실과 다르며 고객센터 번호를 사이트 내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그외.... 뉴스

 

 

 

잡플래닛 뉴스 서비스 컴퍼니 타임스 

기업 정보 플랫폼 잡플래닛은 보다 투명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자체 뉴스 서비스인 컴퍼니 타임스를 오픈했습니다.

 

회사는 회원들이 제공한 기업 리뷰 등을 모아 보는 플랫폼 서비스를 넘어 직접 정보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며,  컴퍼니 타임스에서는 내부 기자단이 직접 취재하고 작성한 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리뷰나 제보 내용에 대해 사실 관계를 확인하거나 방대한 데이터 분석을 해 나온 기업에 대한 인사이트 등을 다룹니다.

여러 기업에서 제공한 현직자 직무 인터뷰 내용도 확인 가능하고, 영상에서는 취업과 이직에 도움이 되는 각종 팁과 함께 기업 분석 정보도 제공합니다.

 

 

 

잡플래닛, 다니고 싶은 기업 순위 브랜드 발표

잡플래닛이 2020년에 다니고 싶은 기업 브랜드 조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잡플래닛이 1085명을 대상으로 진행됬으며 카카오, 네이버, 삼성, SK, CJ, LG, 현대 등 입사를 희망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카카오는 입사하고 싶은 기업을 최대 3개까지 응답할 수 있는 질문에서 23.6%의 지지를 받아 1위로 선정됐습니다. 네이버가 18.6%로 2위에 올랐으며 삼성전자가 14.1%로 뒤를 이었습니다.

 

취업준비생과 직장인의 응답 결과를 비교해 보면 순위는 비슷했지만 응답 비율이 달랐습니다. 취업준비생은 1위 카카오가 20.3%, 2위 네이버가 16.3%의 지지를 받은 반면 직장인 그룹에서는 카카오가 25.2%, 네이버가 19.7%로 더 높은 응답 비율을 보였습니다.

 

기업 지원 시 고려하는 조건으로  연봉과 연봉인상, 사내 문화와 워라밸 승진 기회 및 가능성을 꼽았으며, 잡플래닛 관계자는 대기업의 인기는 여전히 좋지만 시간이 갈 수록 전통적인 대기업 브랜드들의 파워가 약해지는 경향이 보인다며 우수한 인재를 얻기 위해서는 전통을 가진 그룹의 채용 브랜드를 시장의 변화에 따라 업그레이드시켜 나가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잡플래닛에 올라온 유튜버 하늘회사

유튜버 하늘이 운영 중인 회사 (주)하늘하늘에 대한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전 직원으로 소개한 한 네티즌이 해당 회사에 대해 (평점) 1점도 아깝고 사장 뒤치다꺼리를 다 받아주는 회사, 보여주기 식 회사, 잘못해도 잘못한 줄 모르고 그냥 아부 떨면 다 용서해주는 회사라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사장인 유튜버 하늘에 대해서 직원은 돈만 주면 새벽이든 주말이든 자기한테 맞춰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장님, 혼자만 공주, 직원은 나 몰라라 등 갖가지 무시하는 말을 리뷰로 작성했으며, 현재 해당 후기 글에 대한 사실 여부는 밝혀지지 않았고 다만 퇴사율이 91%로 매우 높은 점, 기업 평점이 1점으로 낮은 점 등이 이들의 주장에 신빙성을 더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오늘은 잡플래닛이란 구인구직 웹사이트를 소개했습니다.

기업 원서를 넣기 전 기업 리뷰와 기업 면접 보기 전 리뷰들을 

볼 수 있어 유용하다고 봅니다.

 

저도 취업준비생일 때 잡플래닛 웹사이트를 이용했었습니다.

앱으로도 이용할 수 있어서 스마트폰으로 쉽게 검색을 해 찾아볼 수 있습니다.

 

궁금한 점 있으시면 밑에 댓글 작성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