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당근마켓 PC & 사기, 지역거래 이용방법
본문 바로가기
웹사이트

당근마켓 PC & 사기, 지역거래 이용방법

by 아무 말 2020. 4. 20.

당근 마켓 PC & 사기, 지역 거래 이용방법

당근 마켓 PC

당근 마켓이라는 우리 동네 중고 직거래 사이트가 있습니다.

다른 중고나라 사이트와 비교하면 당근 마켓은 주로 자기가 살고 있는 동네 위주의 거래를 선호하고, 네이버 중고나라 등과 같은 다른 웹사이트는 전국적으로 거래를 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중고나라보다는 동네 주민들과 가깝고 빠르게 거래할 수 있는 당근 마켓 앱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당근 마켓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스토어에서 모두 설치 사용 가능합니다.

 

앱으로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던 당근 마켓 사용이 PC에서 사용을 하면 정말 편할 것이라 생각하는 분들이 많이 계실 것 같아 오늘은 당근 마켓 PC 사용, 사기, 지역 거래 이용방법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www.deengn.com 

불러오는 중입니다...

위에 첨부하여 드린 당근 마켓 링크에 접속하시면 당근 마켓 PC 사이트에 쉽게 접속이 가능합니다.

당근 마켓 PC에 접속하시면 위와 같이 당근 마켓 중고 직거래 마켓이라는 중고 물건들만 모아 놓은 곳이 있으며, 밑에 인기 매몰이란 것이 있는데, 당근 마켓에서 가장 인기 있는 물건들만 모아놓고 판매합니다.

 

당근 마켓을 하기 전에 꼭 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동네 인증인데, 설정한 동네를 인증한 주민만이 거래를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거래하기 전 프로필에 있는 매너 온도를 확인하고 거래를 할 수 있고, 1:1 채팅도 사용 가능하며, 거래할 가격이 너무 비싸면 흥정도 가능합니다.

온라인으로 거래해서 상대방과 부담 없이 거래가 가능합니다.

 

 

 

 

 당근 마켓 사기

2020년 해에 코로나 19라는 바이러스가 중국으로부터 옮겨와 전 세계가 골머리를 알고 있습니다.

특히, 마스크를 쓰면 예방이 어느 정도 된다고 하니 중고나라에서는 더할 나위 없이 사제기가 이루어지고 사기도 많이 이루어졌습니다.

 

지금은 정부가 마스크 규제를 엄격하게 해 마스크 5부제란 지정된 날에만 공공적 마스크를 인당 최대 일주일에 2개까지 구입할 수 있도록 제한했지만, 마스크 5부제 시행되기 전에는 A 씨는 당근 마켓에서 KF-94 마스크를 판매한다는 게시글을 발견하고 생활비를 아껴 마스크를 사기로 했습니다.

상황이 심각한 대구에서 마음을 졸이고 있는 가족들을 위해서 판매자 ID 마스크 팔아요 와 채팅을 통해 거래 방식을 조율한 뒤 택배 거래를 하기로 했습니다. 판매자가 수원에 거주한다고 앱 위치 인증을 해놓고도 물건은 충청지역에 있다고 설명해 미심쩍은 마음이 들었지만, 워낙 마스크를 구하기 어려운 상황이라 결국 마스크 30장을 구입 5만 7천 원을 판매자에게 입금했습니다. 

 

한편, 무슨3동 주민 B씨도 당근 마켓을 통해 A 씨와 동일한 판매자에게 마스크를 구입하기로 했습니다. 누나가 폐암으로 투병 중인데, 기저질환자가 코로나 19에 더욱 취약하다는 소식에 마음이 급해서 판매자가 알려준 계좌로 50만 원이 넘는 금액을 보냈습니다. 마스크 350장 값이었습니다.

 

하지만 사흘이 지나도록 마스크 택배를 보내기는커녕 택배 송장도 보여주지 않자 당근 마켓에 게시글 신고를 하고 마스크 사기를 주의하라는 글을 올렸습니다.

 

위 글을 본 피해자들은 한자리에 모여 피해사례를 공유하며, 총피해액만 109만 2천 원이었습니다. 바이러스 전염 공포 속에 마스크가 꼭 필요한 사람들을 허탈하게 하는 사기가 많이 발생했습니다.

 

 

 

 

 

 

거래방법 & 직거래 후기

동네 설정 후 -> 홈 화면 밑 빨간색 네모칸 안에 글쓰기 클릭! -> 중고거래 클릭 ->

자기가 판매할 상품 사진과 제목, 가격 게시글 내용 작성 후 완료 버튼 누르면 됨 (여기서 잠깐! 밑에 빨간색 네모칸 눌러보면 동네는 4개부터 89개까지 설정 가능!)  

 

 

당근 마켓은 동네 이웃 간의 연결을 도와 따뜻하고 활발한 교류가 있는 지역 사회를 꿈꾸고 있습니다.

 

지역 내에서 발생하는 모든 생활정보(중고거래, 지역업체, 질문 답변, 부동산, 구인구직 등) 들이 모이고, 그 정보들이 따뜻한 문화 안에서 교류되는 세상을 꿈꾸고 있습니다. 당근 마켓은 중고거래에서 시작하지만 지역 커뮤니티 및 정보 서비스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당근 마켓 PC 사용방법과 사기

그리고 직거래 이용방법 등을 알아봤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떻게 보셨는지요??

궁금한 점 있으시면 밑에 댓글 부탁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