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유튜브] 채널 만드는 법과 영상 업로드는 어떻게??
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유튜브] 채널 만드는 법과 영상 업로드는 어떻게??

by 아무 말 2020. 4. 10.

유튜브 채널 만드는 법과 영상 업로드는 어떻게??

1인 미디어 플랫폼 발달로 개인 크리에이터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접근성이 용이하고, 영상 제작도 큰 어려움 없이 할 수 있으며 진입장벽도 없어 많이 도전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유튜브 채널 만드는 법과 영상 업로드하는 법을 배워 보겠습니다.

 

 

 

유튜브 채널 만드는 법

1. 유튜브 홈페이지 접속을 하신 후 오른쪽 상단 위에 보시면 로그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단, 구글 계정이 있으시면 만들지 않으셔도 됩니다.

 

 

2. 로그인 밑에 계정 만들기 클릭해 주시고 본인 계정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3. 마지막으로 성, 이름,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 입력하고 다음을 눌러 주시고 이메일로 보낸 코드번호만 입력하면 됩니다.

 

 

유튜브 영상 업로드하는 방법 

1. 구글(유튜브) 계정을 만들고 로그인이 된 상태에서 메인 상단에 있는 아이콘 중 카메라 모양을 클릭해 줍니다.

 

팝업으로 뜬 작은 창에서 동영상 업로드를 선택합니다. 

 

 

 

2. 페이지가 바뀌면서 아래와 같이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파일 선택을 눌러 업로드할 영상을 가져옵니다.

 

 

파일을 선택을 하고 이미지와 같이 화살표가 위로 올라가는 이미지로 바뀝니다.

(동영상이 업로드되고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3. 동영상이 업로드되면, 아래와 같이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파일이 큰 경우 다소 시간이 소요되니 여유롭게 기다리시면 됩니다.

이때 1번 물음표가 있다면, 최초 사용자이므로 확인을 눌러 두 번째 이미지와 같은 인증 페이지에서 문자 또는 음성메시지를 통해 인증 과정을 거쳐 미리 보기 이미지 수정을 활성화시켜 줍니다.

 

 

4. 인증을 마쳤다면, 미리 보기 이미지 등록이 가능해집니다.

썸네일을 등록해보세요!!

 

만약, 썸네일을 별도로 만들지 않겠다면, 동영상 중 캡처된 3개의 이미지 중 한 개를 선택합니다.

 

 

 

5. 동영상을 업로드할 때 반드시 체크해야 할 것이 바로 아동용 동영상 여부입니다.

태그는 검색되는데 영향을 미치므로 잊지 않고 적어줍니다.

선택사항을 모두 진행했다면 다음을 눌러 줍니다.

 

동영상 요소의 최종 화면과 카드 추가를 해주고, 최초 영상시에 추가할 내 영상이 더 없으므로 바로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동영상 요소는 차후 추가가 가능하니, 영상들이 추가가 되면,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6. 해당 동영상의 공개 상태를 설정합니다.

영상의 공개 여부를 선택하고, 공개/ 일부 공개/ 비공개 중 선택합니다.

 

업로드할 시간을 예약하고 싶다면, 원하는 시간을 설정하고 다음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업로드할 시간을 예약하고 싶다면, 원하는 시간을 설정하고 다음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7. 유튜브 스튜디오로 전환된 화면에서 내 동영상이 업로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정을 하고 싶다면, 팬 모양 아이콘을 클릭해 진행합니다.

제목, 설명, 태그, 재생목록 등을 추가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오늘도 이렇게 유튜브 채널 만드는 법과 영상 업로드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떠셨나요??

 

부족하지만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궁금한 점 있으시면 밑에 댓글창에 적어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 외...

 

1인 미디어란?

개인이 다양한 콘텐츠를 직접 생산하고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이며, 새로운 형태의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의미합니다. 스마트폰 하나만으로 나만의 콘텐츠를 제작, 전 세계와 공유하는 현시대의 이러한 발전은 기존의 매스미디어가 아닌 개성을 가진 개인의 콘텐츠의 1인 미디어의 등장을 야기했습니다.

 

1인 미디어의 등장 배경은??

참여, 개방, 협업이라는 특징을 가진 웹 2.0, 미디어의 콘텐츠 서비스를 자유롭게 제공할 수 있는 쌍방향 인터넷 환경 조성과 PC와 스마트폰의 확산으로 1인 미디어가 등장하고 발전하였습니다. 스마트폰과 TV, PC의 중요도에 대한 인식이 점차 변화하고 있음을 보여주고, 2015년에 스마트폰은 46.4%, TV는 44.1%매체의 인식 비교에서 스마트폰의 중요도 인식이 크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댓글